먼저 10월 14일부터 11월 11일까지 할로윈데이를 기념해 '으스스한 들판' 스테이지가 한시적으로 열린다. 이용자는 해당 스테이지에서 호박 고블린으로 변신해 3분 동안 할로윈 관련 보상 아이템이 가득한 '2015 할로윈 호박 상자' 또는 할로윈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으스스한 들판' 스테이지는 세인트헤이븐의 이야기꾼 NPC 케시를 통해 하루 한번 입장 가능하다.
같은 기간, 유령변신 물약, 호박마차 등 게임 내에서 할로윈데이 분위기를 한껏 낼 수 있는 아이템을 제공하는 '빙고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이용자가 9개의 숫자를 빙고판에 입력하면 미니맵 아래 빙고판에서 입력한 숫자와 비교해 빙고를 채워갈 수 있다. 빙고판이 한 줄만 완성되어도 2개의 보상이 주어지고, 하루가 지나면 재참여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드래곤네스트에서는 만렙 이후에 아이템 파밍없이 캐릭터의 능력치를 강화하는 '영웅레벨' 시스템을 도입한다. 만렙을 달성한 이용자는 어비스 난이도 90레벨 스테이지와 네스트, 90레벨 네스트 하드코어를 클리어 하고 획득한 경험치로 영웅레벨을 올릴 수 있다.
이 밖에도 지난 9월 업데이트 한 90레벨 컨텐츠 '다이달로스 네스트'의 하드코어 버전이 추가되고, 10월 17일부터 11월 14일까지 이용자들이 보드게임 형태로 주사위를 굴려 선정된 스테이지에 도전하는 이벤트 컨텐츠인 '알테이아 대륙탐험 시즌6'가 운영된다.
아이덴티티게임즈 장중선 본부장은 "이용자들이 할로윈데이의 색다른 분위기를 '드래곤네스트'에서 먼저 만나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할로윈데이 이벤트와 함께 업데이트되는 여러 컨텐츠들도 함께 즐겨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드래곤네스트 공식 홈페이지(www.dragonnes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