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로드컴플릿, '크퀘' 외전 '라이드제로' 본격 시동

[이슈] 로드컴플릿, '크퀘' 외전 '라이드제로' 본격 시동
'크루세이더퀘스트' 외전 '라이드제로'의 본격적인 개발이 시작된다.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은 최근 구인 사이트를 통해 '신규 프로젝트-R'의 리듬게임 패턴 UI, 시각 디자이너 구인 공고를 게시했다. 이번 채용 공고는 신작인 '라이드제로'의 본격적인 개발 및 차기작을 위한 것으로 확인됐다.

올 가을 출시 예정인 '라이드제로'는 슈팅 게임과 리듬 게임을 합친 새로운 장르의 게임으로 지난달 공개한 티저이미지에 '크루세이더퀘스트'의 용사 캐릭터들이 등장해 주목 받은 바 있다.
[이슈] 로드컴플릿, '크퀘' 외전 '라이드제로' 본격 시동

회사 측은 리듬게임 패턴 디자이너와 보조 기획 및 외주 관리, UI·시각 디자이너를 구인하고 있다. 특히 구인 직종의 주 업무가 리듬게임 패턴의 기획과 제작 그리고 슈팅 패턴, 연출 기획인 것으로 알려져 본격적인 스테이지 구현을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20일 학여울역 SETEC에서 열린 서브컬쳐IP 행사 '케이크 스퀘어'에서 쇼케이스를 열기도 한 '라이드제로'는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영웅전' 등을 제작한 유명 게임 음악 스튜디오 EIM와 유명 리듬 게임 음악 작곡가 'M2U'(신동휘)가 속한 스퀘어 뮤직 등의 작곡가들에게 리듬 게임용 음악을 의뢰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라이드제로' 플레이 화면(출처: '라이드제로' 소개 영상)
'라이드제로' 플레이 화면(출처: '라이드제로' 소개 영상)

'라이드제로'의 개발을 맡은 로드컴플릿 박준수 PD는 "올 4분기를 목표로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라며 "'크루세이더퀘스트' 보다 더욱 스토리에 기반해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자체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라이드제로'는 3분의 1이 리듬 게임, 3분의 1이 비쥬얼 노벨 게임, 다시 3분의 1이 '크루세이더퀘스트' 팬 서비스 게임으로 이루어져있다"며 "'크루세이더퀘스트'의 패러디와 원작에선 다뤄지지 않았던 캐릭터들의 뒷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