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앱크로스 대표의 말이다. 그만큼 게임에 자신있다는 것. 아울러 탄탄한 시나리오를 갖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만큼 시나리오에도 자신있다고 강조했다.
출시를 앞둔 '덴마 with 네이버웹툰'의 이모저모를 알아보자.
◆네이버 30대 인기 1위 웹툰을 게임으로 승화
'덴마'는 인기작가 양영순이 그린 웹툰으로 네이버웹툰에서 30대 인기순위 1위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전략 RPG인 '덴마 with 네이버웹툰'은 이 웹툰의 내용을 토대로 하드코어한 전쟁시나리오를 게임 안에 구현했다. 아울러 300명 이상의 웹툰 캐릭터가 등장해 몰입도를 더욱 높였다.
◆전략RPG를 극대화한 스테이지모드
'덴마 with 네이버웹툰'는 기본 스테이지모드를 통해 인기 웹툰 덴마의 시나리오를 즐길 수 있다. 스테이지모드는 기본적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킨다.
또한 3대3 스테이지 플레이와 캐릭터 교체 플레이를 통해 전략적인 게임플레이가 가능하고 짧은 플레이 타임으로 성취감을 높인다.
특히 스테이지모드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캐릭터와 가디언, 미니언을 성장시킬 수 있다.
◆캐릭터, 아이템, 가디언 미니언 강화와 성장시스템
'덴마 with 네이버웹툰'은 기본적으로 300여종의 캐릭터를 모으고 강화하며, 캐릭터에 착용하는 다양한 아이템 또한 강화할 수 있다.
투기장, 레이드, 각 스테이지에 맞게 가디언과 미니언을 선택하고 강화할 수 있어 다양한 방향으로 성장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자신만의 최고의 캐릭터를 다양하게 키울 수 있는 재미를 더해준다.
◆이용자간 치열한 전투, 투기장모드
'덴마 with 네이버웹툰'는 자신이 성장시킨 6명의 캐릭터와 가디언 미니언을 투기장모드를 통해 다른 이용자와 승부를 가를 수 있다.
투기장에서는 자신의 캐릭터와 가디언 미니언의 공격 배치를 별도로 할 수 있어 전략적인 배치가 승부에 영향을 끼치도록 했다. 또한 승부에 결과에 대한 랭킹이 존재해 다른 높은 랭킹 이용자의 전략을 살펴볼 수 있다.
◆길드원과 함께 즐기는 길드레이드
이용자는 교차공간에서 넘어온 이계 드래곤을 길드원과 함께 처치하는 길드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다.
레이드에서는 자신의 길드버프와 개인용 패시브, 액티브 스킬이 존재한다. 또한, 길드에는 길드스킬과 기부시스템이 존재해 길드를 성장시킬 수 있다.
◆콴의냉장고 무한의탑 등 다양한 게임모드
콴의냉장고 무한의탑 게임모드를 통해 자신의 캐릭터와 가디언 미니언의 극한을 경험할 수 있다. 점점 높아가는 구역에서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각 구역에 맞게 얻을 수 있으며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