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 '아이폰6S', '아이폰SE' 등 다양한 휴대폰 정보가 가득한 떠오르는 대세 스마트폰 공동구매 어플 '모비톡'이 30여 종의 '버스폰'(할부원금이0원인 공짜 휴대폰)을 앞세워 알뜰구매족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끌고 있다.
버스폰은 자유롭게 요금제 선택이 가능하고, 다양한 지원금 혜택으로 인해 실제 구매 금액(할부 원금)이 0원 이거나 0원에 가까운 부담 없는 가격의 휴대폰을 통칭한다. 휴대폰의 가격 정책은 유동적이므로 구매 시점에 따라 모델은 수시로 바뀔 수 있으나 보통은 출시 후 일정 기간이 지나면 지원금의 제한이 풀려 버스폰이 된다. 이 때는 가격에 구애 받지 않게 되므로 우선 재고를 넉넉히 보유하고 있는지, 그리고 사은품으로 어떤 것을 제공하는 지 여부가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모비톡'은 휴대폰 가격의 변화를 발빠르게 파악하여 '갤럭시노트5' 'G4' 등 버스폰 가능성이 있는 최신 모델들의 재고를 사전에 확보해두고 있다. 아울러 현재 버스폰 가운데서도 인기 있는 모델인 '갤럭시A 시리즈' '갤럭시J 시리즈', '갤럭시노트4S'를 비롯한 약 30여 종의 휴대폰 재고를 충분히 선점해두어 완판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구매를 하지 못하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했다.
모비톡 관계자는 "인기 기종이 버스폰이 되는 순간부터는 재고와 순발력 싸움"이라며 "'모비톡'은 모든 이용자 분들께서 버스폰 혜택을 얻으실 수 있도록 수량 확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인기폰의 경우는 알림 서비스로 즉시 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모비톡'은 '갤럭시S7', '갤럭시S7 엣지', '아이폰7', '아이폰7 플러스', '갤럭시노트5', '갤럭시S6 엣지 플러스', '갤럭시A5 2017' 구매 시 '갤럭시노트4'를 지급하는 이벤트와 친구 초대 시 '갤럭시S7' 혹은 '아이폰7' 가운데 1종을 상품으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인기리에 진행 중이다.
아울러 '아이폰6S', '아이폰SE', 'V20', '갤럭시온7' 등의 휴대폰 구매 시 '32인치 TV', '27인치 모니터', '7인치 태블릿 PC', '샤오미 보조배터리', '드론 헬기', '스마트빔', '액션캠' 등 30여 종 이상의 프리미엄 사은품을 제공하고 있다.
'모비톡'은 핸드폰 구매에 최적화된 명실상부 최강 휴대폰 정보 어플로 최신 기기 정보는 물론, 최저가폰, 공짜폰, 중고폰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고, 공동 구매 및 특가 세일 등의 이벤트 또한 실시간 무료 알림 서비스로 확인할 수 있다. 최근 휴대폰 정보 어플로서는 이례적으로 단기간에 3만 다운로드를 돌파해 화제를 모았다. 어플은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아이폰 사용자들은 모바일 웹페이지(mobitalk.co.kr)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