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은 사이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대전형 CCG '섀도우버스'의 최강자를 가리는 '제4회 밤피컵 섀도우버스 온라인 토너먼트'를 개최하고, 참가 신청을 23일 오전 9시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제4회 밤피컵 섀도우버스 온라인 토너먼트'는 23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며, 4강전부터 결승까지의 경기는 27일 오후 7시부터 헝그리앱TV를 통해 생중계된다. 예선전부터 16까지는 단판 토너먼트, 8강부터는 2덱 3전 2선승 정복전으로 승자를 가리며, 대회에서는 직업 당 하나의 덱만 사용 가능하다.
우승자에게는 상금 10만 원과 국내에서 쉽게 구할 수 없는 '일러스트레이터 사인 프로모션 카드 1매', '섀도우버스 특별 스마트 링'이 부상으로 주어지고, 준우승자에게는 상금 5만 원이 수여된다. 비록 순위권에 들지 못하더라도 8강 이상 진출한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선물로 '문화상품권 5천 원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23일 오전 9시까지 자신의 고유 아이디와 대회에서 사용할 닉네임, 전화번호, 카카오톡 아이디, 사용할 덱 레시피, 등급 인증샷을 '섀도우버스 헝그리앱' 내 '밤피컵 참여' 게시판에 신청서 양식에 맞춰 비밀글로 남기면 된다. 지정된 양식에 맞지 않을 경우 대진표에서 제외되므로, 반드시 토너먼트 공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확인하고 작성해야 한다.
한편, 지난 20일 진행된 '제 3회 밤피컵 섀도우버스 온라인 토너먼트'는 역대급 명장면을 탄생시키며 성대하게 마무리됐다. 수많은 화제를 만들어낸 최고의 명장면은 결승전 마지막 경기에서 나왔는데, 예능덱으로 불리우는 용소녀가 현 메타 1티어로 평가 받는 템포 위치를 상대로 필드 열세에도 불구, 기적같은 드로우에 성공하면서 상대의 본체에 20대미지를 한 번에 꽂아 넣으며 역전승을 거뒀다.
'밤피컵 섀도우버스 온라인 토너먼트' 지난 경기 및 4회 생중계는 헝그리앱TV,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트위치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대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섀도우버스 헝그리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