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모바일게임 '쏘판타지'의 서비스사인 준인터(JUNEiNTER)는 유명 아이돌 엑소(EXO)를 비롯해 SM아티스트들의 상품을 제작 및 판매하는 블루벨과 업무 협약을 맺고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2017년 4월로 예정된 엑소의 데뷔 5주년과 '쏘판타지'의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마련되었으며, 30일까지 '쏘판타지' 트위터에 게재된 이벤트 게시물을 리트윗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엑소 이벤트 목걸이'를 선물로 증정한다.
리트윗이 1,000개 미만일 경우에는 100명을 추첨하며, 1,000개가 넘을 경우에는 추가 물량을 투입해 더 많은 이용자에게 혜택을 지급할 예정이다. 현 시점을 기준으로 이미 3,500개를 돌파했기에 당첨자 증원은 기정사실화가 됐다.
준인터 관계자는 "블루벨과는 현재 추가 이벤트를 협의 중에 있고, 우선적으로 선보인 것이 이번 리트윗 이벤트다"며 "엑소와 '쏘판타지'를 사랑해주시는 이용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쏘판타지'는 초원, 사막, 정글 등 다양한 환경이 공존하는 오픈 필드를 기반으로 다채로운 스토리와 모험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MMORPG다. 아담한 외형의 귀여운 캐릭터와 아기자기한 마을 등 게임을 구성하고 있는 모든 요소들이 북유럽 신화를 바탕으로 한 것이 특징이며, 실시간 직업 변경이 가능한 '잡 체인지 시스템', NPC를 용병으로 직접 고용할 수 있는 '호감도 시스템' 등 방대한 콘텐츠를 자랑한다.
현재 원스토어에서 인기리에 서비스 중이며, 추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도 추가 출시 예정이다. 게임 및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쏘판타지' 트위터(https://goo.gl/44UxnK)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