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서비스하는 비보상 CPI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에 새로운 캠페인이 추가됐다.
이번에 추가된 캠페인은 '희비전'으로 '애드박스'에서 발급 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 홍보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한 건 당 1,600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등 실생활에 유용한 물품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희비전'은 황궁에 입성한 후궁이 여왕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그린 색다른 소재의 모바일 RPG다. RPG의기본 요소들이 탄탄하게 자리잡고 있음은 물론 100여 종이 넘는 다양한 코스튬으로 캐릭터를 꾸미는 재미까지 제공하며, 게임 내에서 이용자들끼리 보상과 벌을 주고 받는 '궁투 시스템', 권력자를 자신의 편으로 만들어 전투력을 높일 수 있는 '파벌 시스템', 출산 및 입양을 통해 얻은 황자를 육성하여 전투를 벌일 수 있는 '황자 시스템' 등의 특색 있는 콘텐츠를 자랑한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어플로 이용자가 직접 게임의 홍보를 담당, 홍보를 통해 다운로드 등의 행동이 이루어졌을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게임을 즐기면서 돈도 벌 수 있는 '꿀알바' 어플로 입소문을 타며 가입자가 최근 들어 급증했다.
현재 '그랑에이지M', '아스트로네스트:더비기닝', '신무협', '팀가디언', '삼국야망2온라인', '창공의수호자' 등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며, 출시 후 일정 기간 동안은 마진율을 제로에 가깝게 책정하여 이용자의 수익을 높이면서 양질의 인플루언서를 대규모로 확보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