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푸키즈 잉글리시'는 인기 애니메이션 '스푸키즈'의 인기 캐릭터로 개발한 무료 영단어 교육 게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실제 스푸키즈 영단어 카드를 휴대폰 화면으로 인식하면 증강현실(AR)로 구현되는 3차원 이미지를 통해 영어 단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3차원 입체 영상으로 영어단어를 학습할 경우 직관적으로 단어를 이해할 수 있고, 단어의 알파벳 순서를 맞추는 간단한 방식의 게임을 통해 철자와 뜻을 확실히 배울 수 있다. 또 평면으로 표현되는 단어와 이미지를 통해 학습하는 것뿐만 아니라, 3차원 애니메이션을 통해 정확한 뜻을 학습할 수 있다.
특히 스푸키즈 영어단어 학습카드는 스푸키즈 캐릭터 색깔에 맞춰 명사, 동사, 형용사, 부사 등 각 품사들이 규정돼있어, 구분된 카드들을 연결하면 영어 문장 5형식을 실제로 만들어 볼 수 있다. 영단어 암기는 물론 영문 작성의 요령도 깨우칠 수 있도록 고안됐다.
스푸키즈 영어단어 카드는 온라인 11번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게임 설명과 제품 안내는 스푸키즈 잉글리시 홈페이지(www.spookizenglish.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오문 하영섭 대표는 "단순하게 영어단어를 외우는 학습게임에서 벗어나 직관적으로 단어의 뜻을 이해하고 문장을 구성할 수 있도록 고민한 결과물"이라며 "아이들에게 친숙한 스푸키즈 캐릭터를 이용해 손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고 밝혔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