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솜(대표 송호진)이 개발하고 세시소프트(대표 강성욱)가 서비스하는 '창공의수호자'가 지난 30일 서비스 1주년을 맞아 대규모 시즌 2 업데이트 실시한 가운데 미소녀 팬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콘텐츠가 대거 추가되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용자들이 가장 열렬한 반응을 보인 것은 전투 그래픽의 개선이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투에 출현하는 모든 카드에 2등신의 유닛 이미지가 적용되었는데, 미소녀 캐릭터들의 SD 유닛을 본 이용자들은 "너무 귀여워서 쓰기 아깝다", "이번 업데이트 내용 중에 제일 마음에 든다", "SD는 최고입니다" 등의 감상을 커뮤니티와 구글플레이 리뷰, SNS 등지에 지속적으로 남기고 있다.
아울러 이벤트 보상으로 등장한 신규 5성 카드 '루미에르'도 미소녀 팬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준수한 능력치와 더불어 새침하면서도 귀여운 외형을 지닌 '루미에르는 이벤트 기간에 접속만 해도 받을 수 있어 '혜자 카드'라는 별명을 얻었다. '창공의수호자'의 이용자 커뮤니티 '창공의수호자 헝그리앱'에는 업데이트 당일에만 평소의 5배가 넘는 글이 등록되었는데, SD 유닛과 '루미에르'에 대한 호평이 주를 이뤘다.
'창공의수호자'는 이 외에도 신규 스테이지 '가이아 행성', 신규 광산 3종 추가, 메인 및 조합 UI 개선, 레이드 정규 1시즌 오픈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아울러 시즌2 업데이트를 기념해 스페셜 접속 이벤트, 누적 접속 이벤트, 1주년 기념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인게임 이벤트를 추가하고, 사전예약 1, 2위 어플 '모비'와 '루팅', 떠오르는 게임 추천 어플 '찌' 등을 통해 '태생 4~5성 뽑기권', '론 100개', '10만 루나' 등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고급 아이템을 무료로 지급하고 있다.
게임 및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용자 커뮤니티 '창공의수호자 헝그리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게임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