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새롭게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게이머들 사이에 어플로 돈을 버는 앱테크 열풍을 불러오고 있는 가운데 인기 게임을 활용한 신규 캠페인이 추가됐다.
이번에 추가된 캠페인은 '나선의 경계'로 '애드박스'에서 발급 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 홍보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등 실생활에 유용한 물품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어플로 이용자가 직접 게임의 홍보를 담당, 홍보를 통해 다운로드 등의 행동이 이루어졌을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게임을 즐기면서 돈도 벌 수 있는 '꿀알바' 어플로 입소문을 타며 가입자가 최근 들어 급증하고 있다.
룽투코리아가 서비스하는 '나선의 경계'는 중국 유명 판타지 작가 찬석가비아가 기획한 탄탄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개성 넘치는 캐릭터 도감을 수집하는 재미와 환상적인 스킬 전투가 강점인 전략 TCG형 RPG다. 풍부하고 시원시원한 전투 방식으로 정통 RPG의 맥을 이었을 뿐만 아니라 공격에 따라 적군을 장외로 퇴장 시킬 수 있는 '링 아웃(Ring Out)' 전투 시스템을 자랑한다.
업계 최고 사운드 작가로 평가받는 Zeta(제타)와 '밀리언아서', '체인크로니클', '붕괴학원' 등 유명 일본게임의 메인 일러스트레이터가 참여해 게임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으며, '우치다 아야', '쿠기미야 리에', '우에사카 스미레' 등 일본 유명 성우 30명이 주요 캐릭터의 목소리를 연기해 화제를 모았다.
현재 '애드박스'에서는 '나선의 경계' 외에도 '뮤오리진', '희비전', '신무협', '팀가디언', '삼국야망2 온라인', '창공의수호자' 등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며, 출시 후 일정 기간 동안은 마진율을 제로에 가깝게 책정하여 이용자의 수익을 높이면서 양질의 인플루언서를 대규모로 확보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