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게임 채널 헝그리앱TV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 '사전공모자들'이 맡은 게임마다 대박을 터트리며 모바일게임 사전예약의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전공모자들'은 사전예약 어플 '모비'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는 모바일게임을 대상으로 한 국내 최초 게임 사전예약 홈쇼핑 방송이다. 진행은 전 프로게이머 출신의 인기 게임 해설위원 '온상민'과 미스코리아 출신의 게임 전문 MC '유지형'이 맡고 있으며, 맨 처음 '유지형'이 간략하게 게임의 특징을 소개한 후, 튜토리얼, 전투, 소환, PVP 등 게임을 대표하는 핵심 콘텐츠와 시청자들이 채팅을 통해 실시간으로 요청하는 콘텐츠를 진행자와 패널이 직접 시연하는 형태로 방송이 진행된다.
'사전공모자들'은 방송 안내 보도자료 배포, 헝그리앱 및 헝그리앱TV 페이스북에 방송 링크 업로드, 사전예약 어플 '모비', '루팅'을 비롯해 게임 추천 어플 '찌' 등의 인기 어플들을 통한 실시간 푸시 알림을 발송하는 등 방송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사전 홍보 작업을 전방위로 실시한다.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채널 또한 아프리카TV, 카카오TV, 유튜브, 트위치, 페이스북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해 시청자의 진입 장벽을 낮췄으며, 타 사이트나 어플로의 이동 없이 실제 사전예약을 진행하는 '모비' 내에서도 실시간으로 방송을 바로 볼 수 있도록 장치를 마련했다. 이러한 제반 작업 덕에 첫 방송부터 지금까지 매주 시청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며 헝그리앱TV의 간판 프로그램으로 완벽히 자리잡았다.
지금까지 맡았던 타이틀로는 '로드오브다이스 for Kakao', '섀도우버스', '의천도룡기 for Kakao', '클럽오디션', '여명 for Kakao', '얼터너티브 걸즈 for Kakao' 등이 있으며, 해당 게임들은 '사전공모자들'로 이슈몰이에 성공한 직후 서비스를 시작해, 출시하자마자 인기 반열에 오름은 물론 현재까지 인기 및 매출 순위에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로드오브다이스 for Kakao'와 '클럽오디션'은 출시와 동시에 각각 카카오 게임하기 1위, 구글플레이 인기 1위에 올랐으며, 가장 최근에 방송된 '라그나로크R'은 역대 최단 시간내에 최대 모객이라는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헝그리앱 관계자는 "'모비', '루팅', '찌'에서 시작해 '사전공모자들'로 정점을 찍는 원스톱 사전예약 마케팅의 효과가 입소문을 타면서 편성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며 "5월 황금연휴는 물론 방학 시즌인 7, 8월 일정까지 벌써 문의하시는 분들이 있을 정도다. 게임을 성공적으로 론칭하고 싶은 관계자분들은 빨리 연락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