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새롭게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게이머들 사이에 어플로 돈을 버는 앱테크 열풍을 불러오고 있는 가운데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로 블로그, SNS 등에 능통한 재테크족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어플로 이용자가 직접 게임의 홍보를 담당, 홍보를 통해 다운로드 등의 행동이 이루어졌을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출시 후 일정 기간 동안은 마진율을 제로에 가깝게 책정하여 이용자의 수익을 높이면서 양질의 인플루언서를 대규모로 확보하는데 주력 중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꿀알바' 어플로 입소문을 타고 가입자가 최근 들어 급증하고 있다.
이용자는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 홍보하면 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지급받는다. 게임에 관한 모든 정보를 '애드박스'에서 제공하므로 게임을 잘 모르더라도 얼마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실제 '애드박스' 이용자 가운데 상당수는 이전에 게임 관련 캠페인을 진행해 본 경험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VIP 등급까지 진출해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애드박스' 관계자는 “보통의 리워드 어플은 광고 시청 혹은 회원 가입 등 번거로운 행위를 지속적으로 반복하며 소액을 쌓아나가는 형태가 많은데 '애드박스'는 블로그 포스팅, 페이스북 업로드 등 한 번의 홍보 활동으로 꾸준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활동을 통해 획득한 코인은 어플 내 코인 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등 실생활에 유용한 물품을 구매하는 데 바로 사용할 수 있고, 일정 금액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해 대학생, 직장인, 주부 층의 용돈 벌이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고 말했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