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새롭게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는 현재 인기리에 진행 중인 구글 기프트카드 지급 이벤트의 마감이 임박했음을 알렸다.
이번 이벤트는 '애드박스'의 자동적립 기능을 보다 많은 이용자들에게 소개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어플 내 환경설정에서 자동적립을 'ON' 상태로 만들고, 게임을 설치하여 추가 코인을 적립받으면 참여 완료된다. 이벤트는 6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15명에게 '구글 기프트카드 1만 5천 원권'을 선물로 증정한다.
'애드박스' 관계자는 "자동적립은 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라면 어플에 접속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게임을 설치해주고 코인도 적립해주는 간편한 기능"이라며 "아주 간단한 이벤트이니 꼭 참여하시어 저희가 마련한 선물을 받아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어플로 이용자가 직접 게임의 홍보를 담당, 홍보를 통해 다운로드 등의 행동이 이루어졌을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출시 후 일정 기간 동안은 마진율을 제로에 가깝게 책정하여 이용자의 수익을 높이면서 양질의 인플루언서를 대규모로 확보하는데 주력 중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꿀알바' 어플로 입소문을 타 가입자가 최근 들어 급증하고 있다.
현재 '오션앤엠파이어', '뮤오리진', '희비전', '오늘도환생', '삼국야망2 온라인', '창공의수호자' 등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며,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에 능통한 재테크족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