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새롭게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게이머들 사이에 어플로 돈을 버는 앱테크 열풍을 불러오고 있는 가운데 인기 게임을 활용한 신규 캠페인이 추가됐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어플로 이용자가 직접 게임의 홍보를 담당, 홍보를 통해 다운로드 등의 행동이 이루어졌을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에 능통한 재테크족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다.
이번에 추가된 캠페인은 '클럽오디션'으로 '애드박스'에서 발급 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 홍보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클럽오디션'은 한빛소프트의 스테디셀러 '오디션'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리듬 댄스 게임으로 다채로운 콘텐츠와 쉬운 조작, 매력적인 캐릭터, 아바타를 꾸밀 수 있는 아기자기한 아이템 등을 자랑한다. 10대들이 좋아하는 아이돌 노래뿐 아니라90년대 가요, 실력파 싱어송라이터의 곡 등 200여 곡 이상의 시대를 아우르는 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달 30일에는 여자친구의 '핑거팁', 하이라이트의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 에릭남&소미의 '유후' 등 신규 음원을 업데이트한 바 있다.
현재 '애드박스'에서는 '클럽오디션' 외에도 '오션앤엠파이어', '뮤오리진', '얼터너티브걸즈 for Kakao', '오늘도환생', '삼국야망2온라인', '창공의수호자' 등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