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새롭게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게이머들 사이에 어플로 돈을 버는 앱테크 열풍을 불러오고 있는 가운데 인기 게임을 활용한 신규 캠페인이 추가됐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어플로 이용자가 직접 게임의 홍보를 담당, 홍보를 통해 다운로드 등의 행동이 이루어졌을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에 능통한 재테크족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다.
이번에 추가된 캠페인은 '데빌브레이커'로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 홍보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데빌브레이커'는 마왕군에게 빼앗긴 왕국을 되찾기 위해 영웅들로 부대를 편성하여 마왕군과 전략적인 승부를 펼치는 모바일 SRPG다. 육각형 타일로 구성된 전장에서 다양한 방향으로 이동, 공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채택해 전략적인 요소를 크게 강화했으며, 원정 모드, 재료 던전, 섬멸전, 방어전, 점령전 등 풍성한 콘텐츠를 자랑한다. 지난달 29일 신규 콘텐츠 '길드 대전' 오픈, 영웅 및 몬스터 최대 레벨 확장, 영혼석 상점 개선 등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현재 '애드박스'에서는 '데빌브레이커' 외에도 '클럽오디션', '뮤오리진', '얼터너티브걸즈 for Kakao', '오늘도환생', '삼국야망2온라인', '창공의수호자', '피망포커' 등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