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서비스 중인 오버워치 전적 검색 사이트 '오버앱'이 새롭게 오픈한 '도전 웹툰' 서비스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도전 웹툰'에 게재된 '초식악어의 4컷 만화' 2화를 본 후 댓글에 감상평을 남기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이벤트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헝그리앱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밥알 200포인트를 지급한다. 이벤트는 19일까지 진행되며, 웹툰 및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헝그리앱 미션' 또는 '오버워치 헝그리앱'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버앱'의 '도전 웹툰'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웹툰이 게재되는 공간으로 오버워치 웹툰을 그리는 작가라면 누구나 날짜, 기간, 휴재 등에 제한 없이 자신의 작품을 자유롭게 연재할 수 있다.
'도전 웹툰'에서 인기를 얻은 작가는 '오버앱'과 계약을 맺고 정식 작가로 활동할 수 있으며, 해당 작품은 '오버앱', 헝그리앱, 네이버 포스트, 페이스북, 기사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된다. '도전 웹툰'은 지난 10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도전 웹툰'에 연재를 희망하는 작가는 담당자 메일(shinsy@monawa.com)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오버앱'은 배틀태그를 이용한 오버워치 전적 검색을 비롯해 이용자를 평가하고 판단할 수 있는 한 줄 메모, 매너 지수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경쟁전 랭킹, 영웅별 통계, 대회 정보, 추천 방송, 관련 동영상, 웹툰, 뉴스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갖춘 오버워치에 특화된 종합 사이트다. 모바일 시대에 맞춰 구글플레이에 어플로도 출시되어 있으며, 공식 페이스북도 함께 운영 중이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