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게임즈(Cygames)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의 이용자 커뮤니티 '섀도우버스 헝그리앱'은 자유롭게 덱을 구성해 다른 이용자와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카드 덱 시뮬레이터'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드 덱 시뮬레이터'는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자유롭게 덱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기능으로 시뮬레이터로 구성한 덱은 게시물로 저장되어 다른 이용자에게도 노출된다. 이용자는 자신만의 오리지널 덱, 최신 메타를 반영한 덱, 예능 덱, 유명 선수가 주로 사용하는 덱, 해외에서 인기를 끄는 덱 등을 간편한 툴을 이용해 다양하게 제작 및 공유할 수 있으며, 직업, 필터(랭크, 콘셉트, 예능), 필요 에테르, 포함 카드 등을 검색하면 원하는 타입의 덱 레시피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헝그리앱 관계자는 "다른 이용자와 함께 공유하고 싶은 덱 레시피와 공략을 전용 툴로 간단하고 보기 쉽게 작성할 수 있는 것이 '카드 덱 시뮬레이터'의 장점"이라며 "공략을 좀 더 편하게 작성하고 싶다는 이용자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섀도우버스 헝그리앱'은 '카드 덱 시뮬레이터' 오픈을 기념한 미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드 덱 시뮬레이터'에 자신이 즐겨 쓰는 덱이나 다른 이용자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덱의 공략을 올리면 참여 완료되며,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바나나맛 우유 기프티콘'을 선물로 증정한다. 이벤트는 23일까지 진행되고, '카드 덱 시뮬레이터' 및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섀도우버스 헝그리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