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설치 전환율과 리텐션(잔존율)을 극대화하는 실행형 사전예약 어플리케이션 '루팅'은 신작 모바일게임의 다양한 아이템을 가장 먼저 확보할 수 있는 사전예약 쿠폰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번에 쿠폰을 추가한 게임은 구글플레이 스토어 추가 출시를 앞둔 '위드'로 별다른 미션 없이 사전예약 신청만 해도 게임 출시 후 '다이아 500개', '큰 은화 상자 2개', '날개의 정화 80개' 등을 지급한다.
유엘유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위드'는 끝없이 펼쳐지는 광대한 필드와 화려한 그래픽 그리고 강렬한 타격감을 내세운 모바일 MMORPG로 강자 대결, 영토 쟁탈전, 탈 것 및 펫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지난 13일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구글플레이 스토어에도 이달 중 출시 예정이다.
한편, '루팅'은 지속적인 신규 이용자 유입을 도모할 수 있는 CPA(특정 행동에 따른 과금) 특화 사전예약 어플리케이션으로 일반적인 사전예약 어플과는 달리 사전예약부터 시작해 론칭 이후 3일 간의 게임 플레이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에게 누적 일자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특히 '루팅'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면 무료로 적립할 수 있는 포인트를 통해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및 타 어플에서는 받을 수 없는 파격적 혜택을 지급하는 '레전드 쿠폰'을 구매할 수 있어 이용자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