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도우버스'의 업데이트 및 신규 정보를 소개하고, 게임 전문가들이 구성한 기상천외한 덱으로 시청자와 소통하는 헝그리앱TV의 예능 프로그램 '그림자 연구소'가 2일 오후 5시 생방송된다.
'그림자 연구소'는 게임 전문가 '빅폴'과 '검은 성서' 그리고 ESC 나이트메어 소속 프로게이머 '라세'가진행을 맡고 있으며, 오늘 방송에서는 국내 최초 '섀도우버스' 상위 랭커만을 위한 공식 리그 '섀도우버스 마스터즈 오픈 시즌1' 4강 진출덱인 사신의 수첩 채용형 '네프티스 네크로맨서'를 소개할 예정이다.
사신의 수첩 채용형 '네프티스 네크로맨서'는 4강 진출자 박창엽 선수의 덱으로 최근 메타와는 다른 방식을 사용해 눈길을 끌었다. 보통의 '네프티스 네크로맨서'가 상대 추종자를 정리하면서 네프티스를 소환해 단번에 필드를 장악한다면, 박창엽 선수의 덱은 신규 마법진 카드 사신의 수첩을 활용해 추종자를 끊임없이 소환하는 형태로 필드를 장악한다.
방송은 오후 5시 헝그리앱TV, 아프리카TV, 유튜브, 트위치, 헝그리앱TV 페이스북 등을 통해 시청 가능하고, 아프리카TV, 유튜브, 트위치에 접속하면 채팅을 통해 방송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게임 및 방송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용자 커뮤니티 '섀도우버스 헝그리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