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새롭게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공유한 이용자에게 풍성한 상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네이버 카페 '앱테크의 정석 애드박스'에 어플 '애드박스'와 동일한 닉네임으로 가입한 후 '고수익 노하우' 게시판에 앱테크 정보나 꿀팁, 홍보 방법, 노하우 등을 자유롭게 게재하면 된다. 이벤트는 9일까지 진행되며, 정성이 담긴 베스트 노하우 한 명을 선정해 '5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참여자 가운데 추첨으로 열 명을 선정해 '문화상품권 5천 원'을 각각 지급한다.
헝그리앱 관계자는 "'애드박스'를 통해 앱테크의 세계에 입문하신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마련한 이벤트"라며 "'애드박스' 열혈 이용자분들께서 올려 주시는 꿀팁과 노하우가 고수익을 위한 아주 좋은 교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어플로 이용자가 직접 게임의 홍보를 담당, 홍보를 통해 다운로드 등의 행동이 이루어졌을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에 능통한 재테크족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다.
현재 '모바일스트라이크', '클럽오디션', '아덴', '로드모바일', '문명에서다 for Kakao', '삼국야망2온라인', '창공의수호자', '피망 포커' 등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마진율을 제로에 가깝게 책정하여 이용자의 수익을 높이면서 양질의 인플루언서를 대규모로 확보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