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실제 이용자와 전문가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게임을 추천하고 각종 게임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찌'가 이용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문화상품권'을 선물로 지급하는 이용자 리뷰 3차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어플 내 '이게임 어때?'에 등록된 게임 중 하나를 골라 다운로드하고 리뷰와 평가를 남기면 된다. 이벤트는 15일까지 진행되며, 카테고리별(무료, 유료, 인디, 해외, 키즈, 이용자 추천) 우수 작성자를 2명씩 선정해 총 12명에게 '문화상품권 5,000원권'을 100% 지급한다.
'찌' 관계자는 "4월 말부터 실시했던 1차 이용자 리뷰 이벤트와 이어서 진행한 2차 모두 반응이 좋아 이렇게 3차까지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리뷰 이벤트는 별도의 안내가 있기 전까지는 매주 정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모바일게임 넘버원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자신 있게 내놓은 '찌'는 '게임 정보 제공', '게임 가계부', '게임 추천', 'VIP 쿠폰', '사전등록', '커뮤니티' 등의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어플로 결제 내역을 토대로 이용자의 취향을 분석해 적합한 모바일게임을 추천하는 등 고과금 이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강제적 푸쉬 발송 없이도 전환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평균 10만 원에서 3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지급하는 '찌'의 'VIP 쿠폰'은 높은 혜택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신규 가입자와 진성 이용자 수를 늘리는 일등공신의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파이널 블레이드', '원티드 킬러 for Kakao', '반지: Age Of Ring', '앵그리버드 아일랜드', '주사위의 신' 등 대작 인기 게임과 함께 다양한 신규 게임에서 쓸 수 있는 쿠폰을 지급 중이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