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실제 이용자와 전문가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게임을 추천하고 각종 게임 정보를 제공해주는 어플리케이션 '찌'가 고과금 이용자를 대상으로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VIP 쿠폰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번에 쿠폰이 추가된 게임은 '프리스타일2:플라잉덩크'로 별다른 미션 없이 '게임 가계부' 내에서 VIP 쿠폰 발급을 신청만해도 '농구공 5개', '대용량 생수 5개', '1만 골드', '특훈카드 신인 5매' 등을 지급한다. 이는 타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쿠폰들과 비교해도 월등히 높은 수준의 혜택이다.
창유닷컴코리아에서 서비스하는 '프리스타일2:플라잉덩크'는 조이시티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프리스타일2'를 기반으로 만든 모바일 농구 게임으로, 간단한 조작 방법과 실시간 대전을 기반으로 하여 짜릿한 손맛을 제공한다. 액티브 스킬과 기본 스킬 등을 올려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재미 요소를 가지고 있으며, 이용자는 각각의 역할이 뚜렷한 다섯 가지 포지션을 적절히 조합해 팀을 승리로 이끌어 내야한다. 이 게임은 지난 13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모바일게임 넘버원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자신 있게 내놓은 '찌'는 '게임 정보 제공', '게임 가계부', '게임 추천', 'VIP 쿠폰', '사전등록', '커뮤니티' 등의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결제 내역을 토대로 이용자의 취향을 분석해 적합한 모바일게임을 추천하는 등 고과금 이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강제적 푸쉬 발송 없이도 전환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찌'의 'VIP 쿠폰'은 최근 12개월 간 구글 플레이에서 결제한 금액에 따라 이용자 등급을 '베이직', '실버', '골드', 'VIP'로 나누고 각 등급마다 차별화된 혜택을 지급하는 서비스다. 특히 'VIP' 등급의 쿠폰은 평균 10만 원에서 3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지급하기 때문에 '군왕', '의천도룡기 for Kakao', '클럽오디션',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등 인기 게임 쿠폰은 추가되자 마자 전량 매진되는 등, 고과금 이용자들 사이에서 필수 어플로 자리 잡았다.
현재 '프리스타일2:플라잉덩크' 외에도 '주사위의 신', '반지: Age Of Ring', '원티드 킬러 for Kakao', '파이널블레이드', 'BOB with Larva', '앵그리버드 아일랜드', '검과마법 for Kakao' 등 대작 인기 게임과 함께 다양한 신규 게임에서 쓸 수 있는 쿠폰을 지급 중이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