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새롭게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게이머들 사이에 어플로 돈을 버는 꿀알바 열풍을 불러오고 있는 가운데 인기 게임을 활용한 신규 캠페인이 추가됐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어플로 이용자가 직접 게임의 홍보를 담당, 홍보를 통해 다운로드 등의 행동이 이루어졌을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에 능통한 재테크족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다.
이번에 추가된 캠페인은 와이디온라인의 '갓오브하이스쿨 with 네이버웹툰(이하 갓오브하이스쿨)'으로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 홍보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갓오브하이스쿨'은 동명의 인기 웹툰을 소재로 한 모바일 2D 턴제RPG로 개성 넘치는 원작 속 다양한 캐릭터들을 수집 및 강화, 육성하는 재미를 제공한다. 지난 18일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해 인기 캐릭터 '미도리아 이즈쿠', '바쿠고 가츠키', '우라라카 오차코'를 게임에 추가했으며, 애니메이션의 스토리를 접목시킨 13종의 전용 퀘스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현재 '애드박스'에서는 '갓오브하이스쿨' 외에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녹스', '오늘도 환생', '로드 모바일', '문명에서다 for Kakao', '삼국야망2 온라인', '창공의수호자', '피망 포커' 등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