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검은사막, 스팀 통해 글로벌 출시…해외 시장 집중 공략 나선다

[이슈] 검은사막, 스팀 통해 글로벌 출시…해외 시장 집중 공략 나선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을 24일(미국 현지 시간 기준) 세계 최대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북미-유럽 시장에 출시됐다고 전했다.

'검은사막'(현지 서비스 명 Black Desert Online)은 지난 해 3월부터 카카오게임즈의 해외 법인 카카오게임즈 유럽(Kakao Games Europe B.V.)과 카카오게임즈 미국(Kakao Games USA Inc.)을 통해 북미 및 유럽 지역에 서비스 되고 있으며 출시 이래 유료 가입자 100만 명, 최고 동시 접속자 10만 명, 북미 최대 게임사이트 'MMORPG닷컴' 내 최고 인기 게임 1년간 1위 등의 괄목할만한 성적을 거둔 바 있다.

'스팀'은 전 세계에 1억 명 이상의 실 사용자(Active User)를 보유하고 있는 최대 규모의 게임 플랫폼인만큼 카카오게임즈는 '검은사막'의 '스팀' 출시를 통해 이용자 접점을 확대하는 한편 이를 발판 삼아 그간의 흥행을 뛰어 넘는 또 한번의 도약에 성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검은사막' '스팀' 버전은 기존 북미-유럽 버전과 동일한 콘텐츠로 운영되며, 단일화 된 서버 환경에서 신-구 이용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게 되는 만큼 이용자 확대에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유료화 모델 역시 기존 북미-유럽 서비스와 동일하게 구성해 게임을 한번 구매하면 자유로이 즐길 수 있으며, 필요한 아이템이 있을 경우에 추가 충전 구입하는 방식을 적용했다.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는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완성도 높은 즐길 거리 갖춘 검은사막이 카카오게임즈의 안정적이고 세심한 운영 속에서 해외에서도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스팀 출시를 통해 보다 많은 이용자를 확보함으로써, 카카오게임즈의 해외 서비스 역량이 더 빛을 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