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새롭게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게이머들 사이에 어플로 돈을 버는 꿀알바 열풍을 불러오고 있는 가운데 신작 모바일게임을 활용한 신규 캠페인이 추가됐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어플로 이용자가 직접 게임의 홍보를 담당, 홍보를 통해 다운로드 등의 행동이 이루어졌을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에 능통한 재테크족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다.
이번에 추가된 캠페인은 'IF: 만약의 세계'로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 홍보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이펀컴퍼니가 서비스하는 'IF: 만약의 세계'는 일본 애니메이션의 감성을 담은 모바일 턴제 MMORPG로 고화질의 그래픽과 아기자기한 캐릭터 수집의 재미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총 6명의 캐릭터를 선택하여 전투를 진행할 수 있는데, 선택 가능한 캐릭터에 일본 유명 격투 게임 '킹오브파이터즈'의 야가미 이오리와 시라누이 마이, '사무라이 스피리츠'의 하오마루, 나코루루 등도 포함되어 있다. 게임은 지난 5월31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됐다.
현재 '애드박스'는 'IF: 만약의 세계' 외에도 '녹스', 'H.O.T: 히어로즈 오브 택틱스', '오르텐시아 사가', '위드', '로드 모바일', '오늘도영웅은', '삼국야망2 온라인', '창공의수호자', '피망포커'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