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새롭게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게이머들 사이에 어플로 돈을 버는 앱테크 열풍을 불러오고 있는 가운데 신작 모바일게임을 활용한 신규 캠페인이 추가됐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어플로 이용자가 직접 게임의 홍보를 담당, 홍보를 통해 다운로드 등의 행동이 이루어졌을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에 능통한 재테크족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다.
이번에 추가된 캠페인은 '투잡히어로'로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 홍보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투잡히어로'는 최대 130명의 영웅 및 병사들을 수집 및 육성하여 전투를 벌이는 기본 RPG 요소에 추가로 경영 시뮬레이션의 요소를 도입한 신개념 모바일게임으로 영웅이 전투뿐만 아니라 농장에서 농작물도 키우고 도둑 잡기도 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담당한다는 설정이 차별화 요소이다. 지난 7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공식 홍보 모델로 걸그룹 레인보우 출신 '지숙'을 내세워 활발한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애드박스'는 '투잡히어로' 외에도 'IF: 만약의 세계', '드래곤 프로젝트', '녹스', '오늘도 영웅은', '삼국야망2 온라인', '창공의수호자', '피망포커'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