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실제 이용자와 전문가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게임을 추천하고 각종 게임 정보를 제공해주는 어플리케이션 '찌'가 고과금 이용자를 대상으로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VIP 쿠폰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번에 쿠폰이 추가된 게임은 신작 모바일게임 '솔리더스'로 별다른 미션 없이 '게임 가계부' 내에서 VIP 쿠폰 발급을 신청만해도 '황금 사슴벌레 30개', '스피어 3,000개', '세월석 12,000개' 등을 지급한다. 이는 타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쿠폰들과 비교해도 월등히 높은 수준의 혜택이다.
'솔리더스'는 오염된 지상을 피해 하늘의 섬 '헤이븐'으로 도망친 저항자들의 생존을 그린 모바일 생존 액션 게임으로 지난 9일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용자는 생존을 위해 '헤이븐'을 운영하고 식량과 자원을 수집하게 되며, 플레이 하는 방식에 따라 칭송 받는 영웅이 될 수도 있고, 모두가 두려워하는 악당이 되거나 은둔하는 강자가 될 수도 있다.
모바일게임 넘버원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자신 있게 내놓은 '찌'는 '게임 정보 제공', '게임 가계부', '게임 추천', 'VIP 쿠폰', '사전등록', '커뮤니티' 등의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결제 내역을 토대로 이용자의 취향을 분석해 적합한 모바일게임을 추천하는 등 고과금 이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강제적 푸쉬 발송 없이도 전환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찌'의 'VIP 쿠폰'은 최근 12개월 간 구글 플레이에서 결제한 금액에 따라 이용자 등급을 '베이직', '실버', '골드', 'VIP'로 나누고 각 등급마다 차별화된 혜택을 지급하는 서비스다. 특히 'VIP' 등급의 쿠폰은 평균 10만 원에서 3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지급하기 때문에 '프리스타일2: 플라잉덩크', '의천도룡기 for Kakao', '클럽오디션',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등 인기 게임 쿠폰은 추가되자 마자 전량 매진되는 등, 고과금 이용자들 사이에서 필수 어플로 자리 잡았다.
현재 '솔리더스' 외에도 'IF: 만약의 세계', '주사위의 신', '반지: Age Of Ring', '원티드 킬러 for Kakao', '파이널블레이드', '검과마법 for Kakao', '덴마 with NAVER WEBTOON' 등 대작 인기 게임과 함께 다양한 신규 게임에서 쓸 수 있는 쿠폰을 지급 중이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