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새롭게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게이머들 사이에 어플로 돈을 버는 꿀알바 열풍을 불러오고 있는 가운데 인기 모바일게임을 활용한 신규 캠페인이 추가됐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어플로 이용자가 직접 게임의 홍보를 담당, 홍보를 통해 다운로드 등의 행동이 이루어졌을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에 능통한 재테크족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다.
이번에 추가된 캠페인은 '탱크제국'으로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 홍보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탱크제국'은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한 모바일 탱크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160여 종의 다양한 탱크를 수집해 도감을 완성할 수 있으며 경기장과 약탈전, 군단전, 세계전 등 풍성한?콘텐츠를 갖추었다. 지난 15일 신규 전설 장교 '퀴흘러' 추가, 던전 소탕 기능 도입, 퀴즈 골드 획득량 조정 등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진행해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애드박스'는 '탱크제국' 외에도 '데스티니6', '해전1942', '녹스', '드래곤프로젝트', '얼터너티브 걸즈 for Kakao', '피망포커'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