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실제 이용자와 전문가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게임을 추천하고 각종 게임 정보를 제공해주는 어플리케이션 '찌'가 고과금 이용자를 대상으로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VIP 쿠폰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번에 쿠폰이 추가된 게임은 이미 여러 차례 쿠폰이 전량 소진된 바 있는 '얼터너티브걸즈 for Kakao(이하 얼터너티브걸즈)'로, 별다른 미션 없이 '게임 가계부' 내에서 VIP 쿠폰 발급을 신청만해도 '3성 이상 확정 뽑기 티켓 5매'를 지급한다. 이는 타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쿠폰들과 비교해도 월등히 높은 수준의 혜택이다.
'얼터너티브걸즈'는 악의 무리에 대항하는 숙명을 가진 소녀들의 성장기를 그린 VR(가상현실) 대응 미소녀 육성 RPG다. 지난 20일 업데이트를 통해 '얼터너티브 걸즈'의 캐릭터들이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주문은 토끼입니까?'의 주요 의상을 입고 등장하는 컬래버레이션 뽑기를 추가하고, 7월24일까지 한시적으로 진행한다.
모바일게임 넘버원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자신 있게 내놓은 '찌'는 '게임 정보 제공', '게임 가계부', '게임 추천', 'VIP 쿠폰', '사전등록', '커뮤니티' 등의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결제 내역을 토대로 이용자의 취향을 분석해 적합한 모바일게임을 추천하는 등 고과금 이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강제적 푸쉬 발송 없이도 전환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찌'의 'VIP 쿠폰'은 최근 12개월 간 구글 플레이에서 결제한 금액에 따라 이용자 등급을 '베이직', '실버', '골드', 'VIP'로 나누고 각 등급마다 차별화된 혜택을 지급하는 서비스다. 특히 'VIP' 등급의 쿠폰은 평균 10만 원에서 3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지급하기 때문에 '의천도룡기 for Kakao', '클럽오디션',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등 인기 게임 쿠폰은 추가되자 마자 전량 매진되는 등, 고과금 이용자들 사이에서 필수 어플로 자리 잡았다.
현재 '얼터너티브걸즈' 외에도 '제독의 함대: 세계대전', '검과마법?forKakao', '파이널 블레이드', 'IF: 만약의 세계', '주사위의 신' 등 대작 인기 게임과 함께 다양한 신규 게임에서 쓸 수 있는 쿠폰을 지급 중이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