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이용자들 사이에 돈 버는 '꿀알바' 어플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인기 모바일게임을 활용한 신규 캠페인을 추가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어플이다. 이용자가 직접 게임 홍보에 관여해 다운로드 등의 행동이 이루어졌을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에 능통한 재테크족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다.
이번에 추가된 캠페인은 '대건물주:건물주키우기'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 홍보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FreeDev가 서비스하는 '대건물주:건물주키우기'는 작은 건물부터 세계 최고의 빌딩까지 세상 모든 건물의 주인이 되는 것이 목표인 모바일게임이다. 스토리를 진행하며 이성 캐릭터를 비서로 삼기도 하고 건물을 환생시키는 등 건물 매입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가 존재한다.
현재 '애드박스'는 '대건물주:건물주키우기' 외에도 '리니지2 레볼루션', '해전 1942', '데스티니6', '탱크제국', '프리스타일2: 플라잉덩크'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