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이용자들 사이에 돈 버는 '꿀알바' 어플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인기 모바일게임을 활용한 신규 캠페인을 추가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어플이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에 능통한 재테크족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다.
'애드박스'가 제공하는 홍보 캠페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우선 '소문내기'는 이용자가 직접 게임 홍보에 관여해 다운로드 등의 행동이 이루어졌을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다음으로 '참여하기'는 3일간의 게임 설치, 일정 시간 플레이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받게 된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모바일 방치형 RPG '지겨워하지마: 마왕키우기'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 홍보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지겨워하지마: 마왕키우기'는 마왕의 자식들인 '지겨워'와 '하지마'의 마계 정복 스토리를 담은 모바일 방치형 RPG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간단한 조작 방식이 특징이다. 수십 종의 악마 펫을 수집 및 육성하여 전투와 아르바이트에 투입시킬 수 있으며, 힘을 합쳐 거대 드래곤을 물리치는 '월드 보스'를 비롯해 노가다 던전, 무한의 탑, 마왕전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갖추었다.
현재 '애드박스'는 '지겨워하지마: 마왕키우기' 외에도 '리니지M', '리니지2 레볼루션', '피망 블랙잭', '얼터너티브 걸즈 for Kakao', '피망 포커'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