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실제 이용자와 전문가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게임을 추천하고 각종 정보를 제공해주는 어플리케이션 '찌'가 고과금 이용자를 대상으로 신작 모바일게임 '드래곤리볼트' VIP?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드래곤리볼트' VIP 쿠폰은 별다른 미션 없이 '게임 가계부' 내에서 발급 신청만 해도 쉽게 받을 수 있다. 간단한 절차에 비해 'LV3 보석상자 2개', '랜덤 글리프상자 2개', '중급 회복포션 10개' 등 보상이 풍성해 이용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스네일디지털 코리아에서 서비스하는 '드래곤리볼트'는 드래곤의 반란을 둘러싸고 그라프 대륙에서 펼쳐지는 루슬란 제국과 아스타 혈맹의 대립과 전쟁을 그린 모바일 판타지 MMORPG다. 드래곤을 타고 광활한 오픈필드를 모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필드 레이드, 보스 레이드, 공성전 등 전략성이 강화된 다양한 콘텐츠로 치열한 전투의 재미를 제공한다. 지난 20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자신 있게 내놓은 '찌'는 '게임 정보 제공', '게임 가계부', '게임 추천', 'VIP 쿠폰', '사전등록', '커뮤니티' 등의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결제 내역을 토대로 이용자의 취향을 분석해 적합한 모바일게임을 추천하는 등 고과금 이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강제적 푸쉬 발송 없이도 전환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찌'의 'VIP 쿠폰'은 최근 12개월간 구글 플레이에서 결제한 금액에 따라 이용자 등급을 '베이직', '실버', '골드', 'VIP'로 나누고 각 등급마다 차별화된 혜택을 지급하는 서비스다. 특히 'VIP' 등급의 쿠폰은 평균 10만 원에서 3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지급하기 때문에 고과금 이용자들 사이에서 필수 어플로 사용되고 있다. 실제로 '리니지M', '의천도룡기 for Kakao',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등 인기 게임 쿠폰은 추가되자마자 전량 매진된 바 있다.
현재 '드래곤리볼트' 외에도 '불멸의 군주', '클럽오디션', 'IF: 만약의 세계', '주사위의 신', '얼터너티브 걸즈', '파이널 블레이드', '반지: Age Of Ring' 등 대작 인기 게임과 함께 다양한 신규 게임에서 쓸 수 있는 쿠폰을 지급 중이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