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학생, 직장인, 주부들 사이에 부업으로 돈을 버는 '꿀알바' 어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 '룰렛을 돌려돌려'를 시작했다.
'롤렛을 돌려돌려'는 '애드박스' 회원이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다. 어플리케이션 이벤트 페이지 내 룰렛을 돌려 상품을 얻는 방식으로, 100만 금화를 모을 때마다 문화상품권 5천 원권을 얻을 수 있다.
룰렛에는 금화 외에도 문화상품권 1천 원권, 5천 원권, 5만 원권 등이 포함돼 있어 단 번에 고가의 상품을 받는 것도 가능하다. 룰렛은 한 시간에 한 번 돌릴 수 있으며, '애드박스' 내 참여하기 목록에 있는 1DAY 미션에 성공하거나 발급받은 링크를 이용해 지인을 가입시킬 시 추가적인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벤트는 오는 31일(목)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애드박스' 또는 페이스북(www.facebook.com/No1adbox)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어플로, 두 가지 방식의 홍보 캠페인을 제공한다. 우선 '소문내기'는 이용자가 직접 게임 홍보에 관여해 다운로드 등의 행동이 이루어졌을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다음으로 '참여하기'는 3일간의 게임 설치, 일정 시간 플레이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받게 된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에 능통한 재테크족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다.
현재 '애드박스'는 '리니지M', '소드아트온라인 메모리디프래그', '얼터너티브 걸즈 for Kakao', '형님 모바일' 등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마진율을 제로에 가깝게 책정하여 이용자의 수익을 높이면서 양질의 인플루언서를 대규모로 확보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