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 출시 일주일을 남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행보가 심상치 않다. 지난 7월30일 개최된 론칭 이벤트 'GG 투게더'에 1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운집했고, 최근 PC방 점유율 분석기관이 발표한 순위에서 6위를 차지하며 옛 명성을 회복하고 있다. 이에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대표 이용자 커뮤니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헝그리앱'은 출시를 기다리는 이용자들의 친목을 도모하고 금전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특별 이벤트를 개최한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헝그리앱'에 다양한 주제로 글 10개, 댓글 50개 이상을 작성하기만 하면 된다. 이벤트는 13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10명에게 헝앱샵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밥알 2,000포인트를 증정한다. 도배성 게시글은 당첨에서 제외될 수 있으며, 12시간 이상 지난 글에 대한 댓글과 아무런 의미 없는 내용 역시 제외 대상이다. 자세한 내용은 '헝그리앱 미션' 또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헝그리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자사에서 개발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지난 7월30일 국내 PC방을 통해 선공개했다. 이는 'e스포츠' 종주국이자 '스타크래프트'에 대한 열정이 가장 뜨거운 '한국'에 대한 감사 이벤트로, 약 2주간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국내 이용자들은 전 세계인에 한 발 앞서 게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변화된 사항에 대한 적응을 마칠 수 있을 전망이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15일 정식 출시된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