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실제 이용자와 전문가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게임을 추천하고 각종 정보를 제공해주는 어플리케이션 '찌'가 고과금 이용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방치형 게임 '창기사키우기' VIP 쿠폰을 추가했다.
금번 '창기사키우기' VIP 쿠폰은 '룬스톤 2,000개'로 구성돼 있다. 별다른 미션 없이 발급 신청만 해도 100% 받을 수 있어 이용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발급량이 급증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창기사키우기'는 사악한 몬스터를 처치하여 보상으로 얻은 골드로 창기사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 나가는 모바일 방치형 게임이다. 클라우드 기능을 사용하면 다른 사람의 단말기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도전과제와 수십 종의 코스튬을 비롯해 펫 시스템, 유물 시스템 등이 핵심 콘텐츠로 손꼽힌다.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한편, 모바일게임 넘버원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자신 있게 내놓은 '찌'는 '게임 정보 제공', '게임 가계부', '게임 추천', 'VIP 쿠폰', '사전등록', '커뮤니티' 등의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결제 내역을 토대로 이용자의 취향을 분석해 적합한 모바일게임을 추천하는 등 고과금 이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강제적 푸쉬 발송 없이도 전환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찌'의 'VIP 쿠폰'은 최근 12개월간 구글 플레이에서 결제한 금액에 따라 이용자 등급을 '베이직', '실버', '골드', 'VIP'로 나누고 각 등급마다 차별화된 혜택을 지급하는 서비스다. 특히 'VIP' 등급의 쿠폰은 평균 10만 원에서 3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지급하기 때문에 고과금 이용자들 사이에서 필수 어플로 사용되고 있다. 실제로 '리니지M', '의천도룡기 for Kakao',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불멸의 군주', '파이널 블레이드' 등 인기 게임 쿠폰은 추가되자마자 전량 소진된 바 있다.
현재 '창기사키우기' 외에도 '형님모바일', '드래곤리볼트', '반지: Age Of Ring', '나이츠폴', '큐라레: 마법도서관' 등 대작 인기 게임과 함께 다양한 신규 게임에서 쓸 수 있는 쿠폰을 지급 중이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