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는 고립된 섬에 떨어진 100명의 이용자가 각종 무기와 차량 등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최후의 1인이 살아남을 때까지 생존 싸움을 벌이는 일명 '배틀로얄' 게임이다.
이 게임은 올 3월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유료 테스트 버전(Early Acces, 얼리억세스)으로 먼저 출시된 이후, 이용자 의견을 수렴해 완성도를 가다듬으며 막바지 개발을 진행 중이다. 특히 정식 출시 전임에도 불구하고 색다른 재미 요소와 창조적 플레이, 고품질 그래픽에 대한 호평 속에서 누적 판매량 700만 장, 최고 동시 접속자 수 61만 명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중 국내 이용자 수는 50만 명 이상으로, 가파르게 지속 증가하며 정식 버전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가고 있다.
양사는 연내 국내에 '배틀그라운드' 정식 버전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세웠으며,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한 뒤 출시 준비 작업을 단계적으로 발 빠르게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국내에 출시하게 될 '배틀그라운드'의 유료화 모델을 기존 스팀 패키지 판매 방식을 참고해 이용자 친화적인 방향으로 준비할 계획이다. 그 동안 스팀에서 '배틀그라운드'를 구입한 이용자들은 계속해서 동일한 방법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는 "현재 전세계 게이머들 사이에서 가장 센세이셔널한 '배틀그라운드'의 국내 서비스를 책임지게 돼 PC 라인업이 한층 더 견고해진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블루홀의 최고 개발력에 우리의 퍼블리싱 역량을 더해 '배틀그라운드'가 지금의 기세를 몰아 탄탄대로를 달릴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블루홀 김강석 대표는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시스템 최적화, 콘텐츠 보완 등 개발에 고삐를 죄며 빠른 시일 내 정식 버전을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위해 손 잡은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출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와 블루홀은 지난 해 11월 MMORPG '프로젝트W'의 북미/유럽 지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