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학생, 직장인, 주부들 사이에 부업으로 돈을 버는 '앱테크' 어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인기 게임을 활용한 신규 캠페인을 추가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어플이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의 활용에 능통한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왠만한 직장인들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간다는 소문이 재테크족들 사이에서 퍼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애드박스'가 제공하는 홍보 캠페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우선 '소문내기'는 이용자가 직접 게임 홍보에 관여해 다운로드 등의 행동이 이루어졌을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다음으로 '참여하기'는 3일간의 게임 설치, 일정 시간 플레이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받게 된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에서 서비스 중인 인기 멀티플랫폼?TCG '하스스톤'이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 홍보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하스스톤'은 다양한 카드를 수집하고 전략적으로 덱을 구성해 전투를 펼치는 인기 멀티플랫폼 TCG다. 지난 11일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세계관 내 '리치 왕'을 테마로 한 신규 확장팩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확장팩을 통해 신규 카드 135장이 추가됐으며, 이를 통해 한층 더 강력해진 덱을 구성할 수 있어 타 이용자와의 대결을 유리하게 이끌어 나가는 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현재 '애드박스'는 '하스스톤' 외에도 '극무쌍', '구름과바람', '리니지M', '형님모바일', '아수라 for Kakao', '피망 포커', '킹스레이드'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