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학생, 직장인, 주부들 사이에 부업으로 돈을 버는 꿀알바 어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인기 모바일게임을 활용한 신규 캠페인을 추가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어플이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의 활용에 능통한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왠만한 직장인들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간다는 소문이 재테크족들 사이에서 퍼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애드박스'가 제공하는 홍보 캠페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우선 '소문내기'는 이용자가 직접 게임 홍보에 관여해 다운로드 등의 행동이 이루어졌을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다음으로 '참여하기'는 3일간의 게임 설치, 일정 시간 플레이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받게 된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아소비모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3D 액션 MMORPG '아바벨온라인'이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 홍보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아바벨온라인'은 수많은 이용자들과 동시에 대전을 펼칠 수 있는 모바일 3D 액션 MMORPG다. 게임 내 점프 기능과 화려한 스킬, 묵직한 타격감 등 통쾌한 액션이 최대 강점이며, 1,000명이 동시에 대전하는 공탑전을 비롯해 메인 타워, 방어전, 강림 던전 등 풍성한 콘텐츠를 갖췄다. 지난 9일부터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한정 이벤트 '한여름의 눈싸움'을 진행 중이다. 오는 30일(수)까지 참여 가능하다.
'현재 '애드박스'는 '아바벨온라인' 외에도 '음양사?for?Kakao', '리니지M', '반지: Age Of Ring', '극무쌍', '구름과바람', '형님모바일', '피망 포커', '킹스레이드', '몬스터길들이기 for Kakao'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