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실제 이용자와 전문가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게임을 추천하고 각종 정보를 제공해주는 어플리케이션 '찌'가 고과금 이용자를 대상으로 인기 모바일게임 'M.O.E(마스터오브이터니티)'의 VIP 쿠폰을 추가했다.
'M.O.E' VIP 쿠폰은 US 확정 티켓 1개, 젬 1,000개, SS급 미니미니 16개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별다른 미션 없이 발급 신청만 해도 100%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M.O.E'는 미소녀와 메카닉의 조합이라는 신선한 소재를 다루고 있는 모바일 SRPG(전략 롤플레잉 게임)다. SRPG만의 전략 요소와 탄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각기 다른 매력과 개성을 지닌 픽시(미소녀)를 수집 및 육성해 전투를 펼칠 수 있으며, 'VR 모드'를 통해 이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들을 입체적으로 감상할 수도 있다. 스토리 모드, 보스 공략, 랭킹 경쟁, PVP 등 다채로운 콘텐츠는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지난 8월 업데이트를 통해 적에게 무작위로 '치명타' 피해를 주는 포격형 신규 픽시 '마들렌'을 추가했다. 또, 새로운 작전 미션 '나의 사랑 아스군'과 여름맞이 코스튬 '연합군 표준 수영복'을 선보이고, '네이즈', '마요' 등 픽시의 '3D 모델링'을 개선해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모바일게임 넘버원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자신 있게 내놓은 '찌'는 '게임 정보 제공', '게임 가계부', '게임 추천', 'VIP 쿠폰', '사전등록', '커뮤니티' 등의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결제 내역을 토대로 이용자의 취향을 분석해 적합한 모바일게임을 추천하는 등 고과금 이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강제적 푸쉬 발송 없이도 전환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찌'의 'VIP 쿠폰'은 최근 12개월간 구글 플레이에서 결제한 금액에 따라 이용자 등급을 '베이직', '실버', '골드', 'VIP'로 나누고 각 등급마다 차별화된 혜택을 지급하는 서비스다. 특히 'VIP' 등급의 쿠폰은 평균 10만 원에서 3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지급하기 때문에 고과금 이용자들 사이에서 필수 어플로 사용되고 있다. 실제로 '리니지M', '의천도룡기 for Kakao',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파이널 블레이드', '권력: The Rulers' 등 인기 게임 쿠폰은 추가되자마자 전량 소진된 바 있다.
현재 'M.O.E' 외에도 '극무쌍', '클랜즈: 달의 그림자', '여명 for Kakao', '형님모바일', '드래곤리볼트', '반지: Age Of Ring', '큐라레: 마법도서관', '환란삼국지' 등 대작 인기 게임과 함께 다양한 신규 게임에서 쓸 수 있는 쿠폰을 지급 중이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