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8', '갤럭시S7', '갤럭시노트5', '갤럭시노트FE(Fan Edition, 팬 에디션)', '아이폰7', '아이폰6S', '아이폰SE', 'G6', 'V20' 등 다양한 휴대폰 정보가 가득한 스마트폰 공동구매 및 중고거래 어플 '모비톡'이 '갤럭시노트8', '아이폰8', 'V30' 사전예약자가 급증함에 따라 구매 사은품 '플레이스테이션4(PS4)'의 수량을 대거 추가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벤트 사은품인 가정용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4'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갤럭시노트8', '아이폰8', 'V30' 사전예약 관련 구매 사은품 중 단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도 '모비톡'에서 진행 중인 '갤럭시노트8', '아이폰8', 'V30' 사전예약에 5천여 명이 몰린 현상을 설명할 때 가장 먼저 '플레이스테이션4'를 언급할 정도로 그 가치를 인정하는 분위기다.
이에 '모비톡'은 사전예약 구매자들이 '플레이스테이션4'에 몰려 조기 소진 될 것을 우려, 해당 사은품의 수량을 500대 추가 확보하는 파격을 보였다. 앞서 '2017 뉴 아이패드', '갤럭시탭A6 10.1', 'LG 울트라 PC', '기어S3', '삼성노트북5' 등 '갤럭시노트8', '아이폰8', 'V30' 사전예약 구매 사은품들의 수량을 100대에서 200대가량 추가한 바 있지만, 금번 같은 대규모 물량 확보는 처음이다.
'모비톡'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재고 소진을 이유로 약속한 사은품을 드리지 못하는 것은 고객과의 신뢰를 깨트리는 것"이라며 "많은 고객분들이 참여해주신 만큼 그에 비례하는 물량 확보를 진행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달(9월) 내로 '갤럭시노트8', '아이폰8', 'V30' 세 기종 모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사전예약을 통해 사은품을 받길 원하는 고객은 서둘러 신청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모비톡'은 사전예약 신청만 해도 '갤럭시노트8', '아이폰8', 'V30'의 공기계와 신세계 상품권 300만 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이는 구매 여부를 떠나서 '모비톡'에 보내준 관심과 정성에 보답하기 위한 차원의 혜택으로, 해당 이벤트 역시 '갤럭시노트8', '아이폰8', 'V30' 출시 전까지 진행된다.
한편, '모비톡'은 사은품 증정 이벤트와 더불어 사전예약 신청만 해도 '갤럭시노트8', '아이폰8', 'V30'의 공기계와 신세계 상품권 300만 원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해당 사전예약 이벤트는 '갤럭시노트8', '아이폰8', 'V30' 출시 전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모비톡' 또는 모바일 웹페이지(mobitalk.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