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서비스하는 꿀알바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학생, 직장인, 주부들 사이에 돈 버는 어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인기 모바일게임을 활용한 신규 캠페인을 추가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어플이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의 활용에 능통한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왠만한 직장인들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간다는 소문이 재테크족들 사이에서 퍼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애드박스'가 제공하는 홍보 캠페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우선 '소문내기'는 이용자가 직접 게임 홍보를 진행해 이를 본 사람들이 다운로드, 게임 실행 등을 할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다음으로 '참여하기'는 3일간의 게임 설치, 일정 시간 플레이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받게 된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컴투스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7'이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 홍보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컴투스프로야구2017'은 대한민국 프로야구를 소재로 한 컴투스의 대표적인 야구 IP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선수 개인의 얼굴이나 체형, 피부 질감 등을 정교한 그래픽으로 묘사했으며, 현역 프로야구 선수의 실제 모션을 게임에 적용해 보다 현실적임 움직임을 표현했다. '히스토리 모드'를 통해 현역 선수뿐 아니라 '해태 타이거즈', 'OB 베어스' 등 추억의 인기 구단과 경기를 치룰 수 있고, '클럽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가 좋아하는 선수들로 꾸린 자신만의 팀을 육성할 수도 있다.
현재 '애드박스'는 '컴투스프로야구2017' 외에도 '영웅의군단',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NAVER WEBTOON', '삼국블레이드', '반지: Age Of Ring', '음양사 for Kakao', '극무쌍', '형님모바일'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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