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이슈] 다마고치 최신작 '구데타마' 엔딩이 계란 요리?

사진 출처 : 반다이 홈페이지
사진 출처 : 반다이 홈페이지
지난 6일 반다이가 산리오의 유명 캐릭터 IP '구데타마'와 콜라보레이션 계약을 맺고 '다마고치' 게임의 최신작 '구데타마다마고치'를 오는 12월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구데타마'는 흐느적거리는 게으른 모습을 나타내는 일본어 '구데구데'와 계란을 뜻하는 '타마'를 합친 말로 귀여운 표정으로 늘어져 있는 모습으로 유명한 인기 캐릭터다.

'구데타마다마고치'는 '다마고치' 시리즈 특유의 육성 시스템을 그대로 따르고 있다. 밥 대신 간장을 주는 등의 연출과 이용자가 키우는 미지의 생물 '다마고치'가 '구데타마' 캐릭터로 변경되는 등의 그래픽 차이를 보인다.

사진 출처 : 소셜게임인포(http://gamebiz.jp)
사진 출처 : 소셜게임인포(http://gamebiz.jp)

다만 기존 작품 '다마고치'에서 끝까지 잘 성장한 '다마고치'를 여행 보냈던 것과는 다르게 키운 '구데타마'로 계란 후라이, 베이컨 에그, 덮밥 등 계란 요리를 하는 다소 충격적인 엔딩 연출이 등장한다. 하지만 이 조차도 귀엽게 묘사돼 '구데타마'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한편 '구데타마다마고치'의 정확한 출시일은 알려지지 않았으며 기본 게임기 2종은 2300엔(한화 약 2만3800원), 실리콘 케이스와 게임기 세트는 3500엔(한화 약 3만 62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