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재택 알바 중인 학생 및 청년, 투잡 직장인, 부업 중인 주부들 사이에 돈 버는 꿀알바 어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인기 모바일게임을 활용한 신규 캠페인을 추가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CPA(Cost Per Action, 특정 행동에 따른 과금) 어플이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의 활용에 능통한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왠만한 직장인들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간다는 소문이 재테크족들 사이에서 퍼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애드박스'가 제공하는 홍보 캠페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우선 '소문내기'는 유저가 직접 게임 홍보를 진행해 이를 본 사람들이 다운로드, 게임 실행 등을 할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다음으로 '참여하기'는 3일간의 게임 설치, 일정 시간 플레이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받게 된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넷마블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 for Kakao'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유저가 직접 블로그 홍보, 카페 홍보, 페이스북 홍보, 인스타그램 홍보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받을 수 있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세븐나이츠 for Kakao'는 500여 종의 캐릭터를 수집 및 성장시켜 전투를 벌이는 모바일 RPG다. 11일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을 대표하는 캐릭터 중 하나인 '루디'의 각성 콘텐츠를 추가했다. 각성한 '루디'는 새로운 효과 '반격태세'로 적의 공격을 방어함과 동시에 확정적으로 2회를 반격하는 능력을 보유해 전보다 폭넓은 활약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도 탐험 시스템이 개선되었으며, 잠재능력 시스템 관련 튜토리얼이 추가돼 유저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애드박스'는 '세븐나이츠 for Kakao' 외에도 'MLB 9 이닝스 2017', '크래시 피버', '환란삼국지', '천마천군', '루디엘', '피망 포커', 유즈맵 디펜스 온라인', '음양사 for Kakao', '극무쌍', '형님모바일'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