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콜로니는 독창적인 인터랙티브 동영상 광고 포맷을 개발해 단순히 보는 수준을 벗어나 직접 느끼는 수준의 혁신적인 광고를 통해 게임과 광고가 상생할 수 있는 인앱 경제 활성화를 선도하고 있다.
애드콜로니는 이번 BIC 페스티벌 2017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인디 게임 개발자만을 위한 동영상 광고 수익 극대화 노하우를 공유하고, 이와 더불어 애드콜로니 동영상 광고를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인디 게임 개발자들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애드콜로니 부스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애드콜로니의 새로운 포맷의 광고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경험한 모든 방문자들에게는 특별한 선물도 증정할 예정이다. 게임 개발자만을 위한 퀴즈 프로모션도 준비돼 있어 퀴즈에 참여한 개발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이 제공된다.
또한, 라르고소프트와의 특별한 프로모션을 통해 BIC 참가 인디 개발자를 대상으로 애드콜로니 SDK를 탑재하면 연간 1000만 원 상당의 라르고소프트 모바일게임 보안솔루션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라르고소프트는 모바일 전문 보안업체로 모바일게임 개발사에게 있어 필수적인 각종 해킹 공격을 차단하는 보안 기술과 해킹 통계분석 기능을 탑재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부산 영화의 전당에서 진행되는 BIC 페스티벌 2017은 전세계 인디 게임 개발자들이 모여 개발 경험 및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로 올해로 3회를 맞이하며 명실공히 한국 대표 국제 인디 게임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매년 참가국과 출품작이 늘어나며 인기가 더해지고 있고, 올해는 PC, VR, 모바일, 콘솔 등 더욱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들이 접수돼 국내 게임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애드콜로니 정인준 지사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BIC 페스티벌 2017의 스폰서로 참여할 수 있게 돼 대단히 기쁘다"며, "단순히 자사의 플랫폼을 소개하는 자리를 벗어나 인디 게임 개발자들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전수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나아가 궁극적으로 모바일게임의 인앱 경제를 더 건강하게 할 수 있는 광고수익화의 미래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