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알바 중인 학생, 투잡 직장인, 부업 및 재택 알바 중인 주부들 사이에 돈 버는 꿀알바 어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인기 모바일게임을 활용한 신규 캠페인을 추가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CPA(Cost Per Action, 특정 행동에 따른 과금) 어플이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의 활용에 능통한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왠만한 직장인들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간다는 소문이 재테크족들 사이에서 퍼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애드박스'가 제공하는 홍보 캠페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우선 '소문내기'는 이용자가 직접 게임 홍보를 진행해 이를 본 사람들이 다운로드, 게임 실행 등을 할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다음으로 '참여하기'는 3일간의 게임 설치, 일정 시간 플레이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받게 된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원더 플래닛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퍼즐 RPG '크래시피버'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홍보, 카페 홍보, 페이스북 홍보, 인스타그램 홍보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받을 수 있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출시 후 누적 다운로드 800만 건을 달성한 글로벌 히트작 '크래시피버'는 같은 색으로 이어진 패널을 부수는 모바일 퍼즐 RPG다. 간단한 조작에 비해 화려한 스킬 연출과 다양한 이펙트가 강점으로, 최대 4인까지 참여 가능한 멀티플레이 시스템이 갖춰져 있어 지인들과 함께 즐기기 용이하다. 22일까지 신규 캐릭터 '쿠시나다히메', '이자나기', '아메노우즈메', '타마요리히메' 등을 영입할 수 있는 'NEW FACE 뽑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재 '애드박스'는 '크래시피버' 외에도 '한게임 섯다M', '라그나로크R', '컴투스 프로야구 2017', '환란삼국지', '피망 포커', '유즈맵 디펜스 온라인', '음양사 for Kakao', '극무쌍', '형님모바일'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