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그룹 1위 결정전
*XDDDD(유럽) 6대0 가디언(북미)
1세트 안톤 닐슨(권사) 승 < 싱글 > 나다니엘 로건(암살자)
2세트 알빈 비요크(주술사) 승 < 싱글 > 아비세르 디오네-누네즈(주술사)
3세트 XDDDD(권사/린검사/주술사) 승 < 태그 > 가디언(역사/암살자/주술사)
4세트 빌 래스크(린검사) 승 < 싱글 > 이안 쥬드 핀토(역사)
5세트 알빈 비요크(주술사) 승 < 싱글 > 이안 쥬드 핀토(역사)
유럽 대표 XDDDD가 압도적인 기량을 뽐내며 북미 팀을 완파하고 서구권 팀으로는 최초로 월드 챔피언십 8강 진출에 성공했다.
XDDDD는 21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신한카드 블레이드&소울 토너먼트 2017 B그룹 북미 가디언과의 1위 결정전 단 한 세트도 내주지 않고 개인전 4세트와 태그 단체전 한 세트를 모두 가져가며 6대0으로 승리, B조 1위로 8강 직행에 성공했다.
XDDDD는 안톤 닐슨의 권사를 선봉으로 내세웠다. 안톤 닐슨은 가디언 나다니엘 로건의 암살자와의 초반 신경전에서 먼저 선공을 허용했으나 한 차례 잡은 반격 기회를 놓치지 않고 맹공을 퍼부어 승리했다. 안톤 닐슨은 약한 아래 발차기로 상대 움직임을 견제한 뒤 화려한 회오리 킥 콤보를 작렬시켜 마치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 등 정통 격투 게임에서나 나올 법한 플레이로 서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기세가 오른 XDDDD는 2세트 주술사 맞대결에서도 승리해 승기를 잡았다. 알빈 비요크는 초반 공격을 아끼며 상대 선공을 받아낸 뒤 강력한 폭딜을 퍼부어 상대를 그로기 상태로 몰았고, 체력이 바닥난 상대를 침착하게 마무리해 승리했다.
XDDDD는 3세트 태그 단체전에서 노련한 운영을 선보인 끝에 승리, 4대0으로 앞서나갔다. XDDDD는 알빈 비요크의 주술사를 선봉으로 내세운 뒤 교체를 적절히 활용하며 기회를 엿보다 상대를 공중에 띄우고 난입 협공으로 마무리하는 전략으로 상대를 하나씩 제압, 승리를 따냈다.
기세를 탄 XDDDD는 빌 래스크의 린검사와 알빈 비요크의 주술사로 4, 5세트 개인전에 연속 출전한 가디언 이안 쥬드 핀토의 역사를 내리 잡아내 6대0 퍼펙트 승리를 완성했다. XDDDD는 B그룹 1위로 8강에 선착했으며 가디언은 B조 2위 결정전으로 내려가 힘겨운 싸움을 이어가야 하게 됐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