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17회를 맞이한 '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 e펀 2017'은 해마다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 즐길거리 등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대표 지역 게임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은 9월22일 오후 6시30분부터 진행되며, 이어 진행되는 축하무대에는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사랑 받고 있는 가수 길구봉구와 유성은이 등장해 축제 열기를 더할 전망이다.
또한 행사 이튿날인 23일에는 수준급 랩 실력으로 스타덤에 오른 래퍼 슈퍼비와 면도가 화려한 무대를 선보여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게임 OST를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한 게임영상콘서트도 22일과 23일 양일간 진행된다.
금번 게임영상콘서트는 대구시립극단 최주환 예술 감독의 지휘 아래 민커뮤니케이션의 '란 온라인' OST를 주제로 게임과 음악, 댄스, 공연이 한데 어우러져 다양한 퍼포먼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도심 RPG'는 가족/친구/글로벌/직장동료와 함께 대구의 관광 명소 곳곳을 방문해 미션을 수행하는 국내 유일의 오프라인 게임 체험 행사로 특히 올해는 VR(가상현실)미션과 AR(증강현실)미션이 추가돼 참가자들에게 더욱 풍성한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대구지역게임, 온라인/모바일게임, 아케이드게임, VR게임, 보드게임, 콘솔게임 등 다양한 플랫폼 게임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게임 체험존도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대구지역게임 체험존에서 추가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며, 23일와 24일 양일간 다양한 무대 프로그램들이 펼쳐진다.
'피파온라인3'의 대회가 현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전직 프로게이머 출신이자 현재 게임해설자로 왕성하게 활동중인 박태민과 e스포츠 감독에서 최근 프로게이머로 화려한 재기를 선언한 박정석의 토크 콘서트도 진행돼 팬들의 발걸음을 끌어모을 전망이다. 한 시대를 주름잡았던 라이벌들의 긴장감 넘쳤던 비하인드 스토리가 처음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아울러 대구지역 게임업체인 뭉치의 '쿠키사커', 마그헤드의 '마그헤드팡팡 배틀', 엔젤게임즈의 '로드 오브 다이스' 모바일 게임대회도 23일, 24일 양일간 진행된다.
이밖에도 트위치에서 활동중인 게임전문 인기 스트리머 한동숙이 3일간의 행사 생중계 및 전문 코스프레 팀 IDTT의 코스프레 포토존, 페이스 페인팅, e코인샵 등 가족단위 및 시민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 e펀 2017'의 주요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