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추가되는 SR 식신은 큰 낫을 휘두르며 반격 스킬을 주무기로 하는 저승사자 '흑동자'와 사망한 혼백을 활용해 전체 공격을 가하는 '백동자' 등 2종으로 이들 식신 들의 전용 코스튬 '검은 화염' 과 '푸른 물결'도 함께 출시 된다. 특히 음양사 정식 서비스 이래 처음으로 신규 식신과 관련된 번외 이야기가 공개돼 눈길을 끈다.
한편 어혼 던전에서도 기존 '오로치 던전' 외에 3종의 신규 어혼을 획득할 수 있는 '업원화 던전' 이 새롭게 추가 됐다. 이들 신규 어혼은 피해량 감소와 상대의 도깨비불 제거, 대상의 기절 등 특별한 효과를 지닌 만큼 전투 전략 구성에 다양성을 부여 한다.
이밖에도 결계 스킨 및 결계 잠금 기능 추가, 음양료 합병 기능 및 훈장 상점 신규 아이템 추가, 사냥전 상위 보스 '5성 기린' 추가 등 다양한 콘텐츠가 업데이트 된다. 여기에 새로운 전투 이모티콘 과 신규 업적 추가 물론, 다양한 이용자 편의 개선 사항들이 적용 됐다.
카카오게임 측은 "고레벨 이용자들을 위한 도전적인 콘텐츠를 대폭 추가한 것은 물론, 신규 이용자분들께서도 쉽고 쾌적하게 접근하실 수 있도록 풍성한 업데이트로 구성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추석 맞이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오늘부터 10월11일까지 진행되는 '달마 기원 추석 특집 이벤트'는 어혼 던전과 각성 던전 그리고 현상 봉인 완료시 각각 얻을 수 있는 빨간 달마, 하얀 달마, 검은 달마 카드를 조합해 색상별 달마를 얻을 수 있게 된다. 특히 이용자들이 매일 드나드는 던전들인 만큼, 추석 연휴 기간 내내 다수의 달마를 모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또 10월11일까지 최대 열흘간 '특별 출석 이벤트'를 실시하고, 최대 10일차 까지 출석에 성공하면 꽃조개 한정판 코스튬 '벚꽃놀이'를 포함한 풍성한 보상 아이템 및 재화가 제공된다.
여기에 10월 4일까지 음양사 식신 중 최강의 한방 대미지를 자랑하는 인기 SSR 식신 '자목동자'를 보다 높은 확률로 얻을 수 있는 '자목동자 확률업' 이벤트도 실시돼 많은 이용자들을 설레게 한다.
'음양사 for kakao'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카카오게임 커뮤니티 카페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