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이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알바 중인 학생, 투잡 직장인, 부업 및 재택 알바 중인 주부들 사이에 돈 버는 꿀알바 어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추석 연휴 동안 신작 모바일게임을 활용해 진행할 수 있는 신규 캠페인을 추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CPA(Cost Per Action, 특정 행동에 따른 과금) 어플이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의 활용에 능통한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왠만한 직장인들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간다는 소문이 재테크족들 사이에서 퍼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애드박스'가 제공하는 홍보 캠페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우선 '소문내기'는 이용자가 직접 게임 홍보를 진행해 이를 본 사람들이 다운로드, 게임 실행 등을 할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다음으로 '참여하기'는 3일간의 게임 설치, 일정 시간 플레이 미션을 완료하면 보상을 받게 된다.
이번에 추가된 소문내기 캠페인 대상은 DeNA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SRPG '누구를위한알케미스트'다.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블로그 홍보, 카페 홍보, 페이스북 홍보, 인스타그램 홍보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받을 수 있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DeNA에서 서비스 중인 '누구를위한알케미스트'는 7명의 주인공이 펼쳐나가는 대 서사시를 담고 있는 모바일 SRPG이다. 애니메이션 못지않은 스토리와 탄탄한 세계관을 갖추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스토리 퀘스트, 이벤트 퀘스트, 멀티 퀘스트, 투기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전투는 턴제로 진행되는데, 지형과 속성, 캐릭터 방향 등을 고려해 전략을 짜야 하기 때문에 보다 세심한 플레이가 요구된다. 지난 25일 정식 출시되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현재 '애드박스'는 '누구를위한알케미스트' 외에도 '삼국지 레볼루션', 'PK온라인: 나쁜녀석들T', '막타', '붐버스타 for Kakao', '액스', '극무쌍', '형님모바일'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desk@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