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다가 이번 연휴는 임시공휴일과 대체 휴일, 개천절, 한글날까지 합치면 약 10일에 달할 정도로 길어, 새로운 게임을 여유롭게 접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이에 데일리게임은 이용자들이 게임 플레이에 참고할 수 있도록 놓치면 후회할만한 게임 이벤트들을 정리해봤다. <편집자주>
◆이벤트하면 넥슨, 게임 18종서 이벤트 진행
넥슨(대표 박지원)은 추석을 맞아 인기 온라인게임 18종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피파온라인3'에서 오는 10월11일까지 '황금 추석위크' 이벤트를 통해 게임 접속자 전원에게 '추석 프리미엄 상자', '선수팩 상자', 'EP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포인트'와 '5000만 EP(게임머니)', '20Lv 경험치 획득권' 등을 제공한다.
'던전앤파이터'에서는 이달 30일부터 10월10일까지 추석 연휴 기념 특별 이벤트 던전 '고블린 황금향'을 오픈하고, 던전에 등장하는 보스를 처치할 경우 '85레벨 에픽 무기 선택상자'를 비롯,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황금 고블린의 항아리 조각'과 '75~85제 에픽장비'를 선물한다.
'마비노기영웅전'에서는 오는 30일부터 10월9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전투 횟수 제한 해제 +2회' 및 '보스 이블코어 +1개' 등을 지급하고, 게임 접속 일자에 따라 '골든타임 룬 주머니', '레어 전승석 조각 선택 상자(무기)', '최대 +15 강화 교환 쿠폰 상자' 등 고급 아이템이 포함된 '2017 한가위 골든타임 박스'를 제공한다. 또한 10월19일까지 '달토끼와 찹쌀쿵떡' 이벤트를 통해 '단아한 한복', '각시탈' 등 추석 아이템을 선물한다.
'트리오브세이비어'에서는 오는 10월15일까지 매일 공식 홈페이지 로그인 시 '송편(2개)' 아이템을 제공, 이를 활용해 ' TOS 마우스패드', 'TOS 아트북', '포포리온 인형' 등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또한, 10월9일까지 추석 콘셉트의 스크린샷, 영상, 팬아트 등을 공식홈페이지 게시판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1만 원)'를 선물한다.
그 외 넥슨 서비스 게임 대부분에서 추석 이벤트가 진행되는 만큼 즐기던 넥슨 게임이 있다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내역을 확인해보자.
◆추석 맞이 새 단장! 소녀함대·소년삼국지
게임펍이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게이머들을 위한 선물 보따리를 풀었다.
우선 3D 미소녀 해상 전략 게임 '소녀함대'는 최대진급 함선을 강화할 수 있는 각성 시스템과 함께 신규 전설 함선 토넌트를 업데이트했다. 또한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신규 의상 2종을 추가하고 모든 함선의 수영복 일러스트를 의상상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도록 변경했다.
전략 RPG '소년삼국지'는 군단원들끼리 힘을 모아 영지를 점령해 획득한 점수에 따라 보상이 주어지는 영지 쟁탈 콘텐츠 '중원평정'을 새롭게 선보였다. 아울러 금색 의복함을 획득할 수 있는 금색 돌림판을 추가하고, 군단 던전을 70장까지 확장했다.
액션 RPG '몬스터:최종병기'는 적색 등급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국가 건설 시스템을 업데이트하고, 출전 시 풍화륜을 발동해 주변 적에게 강력한 대미지를 입히는 4성급 신규 영웅 나타, 원거리 무기 총, 파티 던전 등 게이머들이 기다려 왔던 콘텐츠들이 한꺼번에 등장했다.
이와 함께 게임펍은 추석 연휴에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을 위해 여러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파이널삼국지'는 추석 연휴 기간 중 7일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적색 장수를 지급하고, '던전앤삼국지'는 게임 내에서 획득한 송편을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를 펼친다.
◆풍성한 한가위, 컴투스에 맡겨라! 다종다양 이벤트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긴 한가위 연휴를 앞두고 모바일 게임 9종에서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제공하는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서머너즈워'에서 29일부터 10월22일까지 푸짐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특별 추석 이벤트가 전개된다. 해당 기간 동안 룬 또는 연마석, 보석을 획득하면 원하는 룬을 직접 제작하거나 강화석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몬스터를 획득하거나 진화 시키면 크리스탈, 빛어둠소환서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원더택틱스'에서는 오는 10월12일까지 달의 조각을 수집하는 공동 목표를 모두 완료하면 6성 전설장비 소환서를 지급하는 '한가족 달맞이 이벤트'가 진행된다. '소울시커'에서는 10월4일부터 9일까지 골드, 경험치, 영웅 등을 2배로 획득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되고, SNS를 통해서도 추석 송편을 고르면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함께 펼쳐진다. 전략 시뮬레이션 '마제스티아'에서는 연휴 기간동안 특정 미션을 달성하거나 신규 캐릭터를 획득하면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실시된다.
스포츠 게임에서도 넉넉한 한가위 혜택이 이어진다. '컴투스프로야구2017'는 오는 29일부터 10월15일까지 플레이를 통해 얻은 보름달 야구공으로 윷놀이를 즐기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MLB9이닝스17'도 약 한달 간 즐길 수 있는 추석 맞이 위시 선수 영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엔씨, 참여는 더 쉽게 혜택은 두배…공동·개별 이벤트 동시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추석 맞이 이벤트 '추석 운석 맞이 연합 대작전'을 자사 게임 공통으로 진행한다.
이벤트는 이용자는 10월11일까지 미니게임에 참여해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8개의 게임 중 한 가지를 선택해 해당 게임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PC온라인게임 4종(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소울)과 모바일 게임 4종(리니지M, 리니지 레드나이츠, 파이널 블레이드, 프로야구 H2)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한 이용자는 추첨을 통해 이엠텍아이엔씨의 그래픽 카드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하나의 게임에 14일 연속 출석한 이용자 112명을 추첨해 로지텍의 게이밍 기어(마우스, 키보드 등)를 증정한다.
엔씨소프트는 공동 이벤트와 함께 PC온라인 게임의 추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리니지'는 10월11일까지 추석 맞이 '옥토끼와 낚시터 24시간 개방' 이벤트를 진행한다. 낚시로 획득한 '엽전'으로 버프 아이템, 마법서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리니지2'는 10월18일까지 '초롱이와 함께하는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클래식 서버 이용자는 몬스터를 사냥해 버프 아이템인 '바나나 송편'을 획득할 수 있고, 라이브 서버 이용자는 게임내 NPC에게 '추석 선물 큐브'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큐브 아이템을 사용해 별자리 아가시온 큐브, 단디의 홈런볼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에서는 10월18일까지 '햅쌀 송편 나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게임 접속 보상, 일일?주간도전 보상으로 햅쌀 송편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게임 내 상점(비룡공상)에서 햅쌀 송편을 다양한 아이템(육각 흑요석, 신규 한복 의상?머리 장식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심정선 기자 (narim@dailygame.co.kr)